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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산림청 본청 및 소속기관(이하 산림청이라 함)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산림청에서 처리하는 고정형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 지 알려드립니다.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산림청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산림보호법에 따른 산불·산사태 등 산림재해 감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 참조 (대국민포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상단 별도게시)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 참조 (대국민포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상단 별도게시)

고정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보관장소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현황 세부내역” 참조
  • 처리방법 : 산림청은 고정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산림청은 아래와 같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 참조 (대국민포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상단 별도게시)

고정형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고정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해당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현황 세부내역” 참조 (별도게시)
정보주체의 개인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는 고정형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 당사자가 촬영된 고정형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고정형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산림청은 고정형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고정형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산림청에서 처리하는 고정형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청은 고정형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 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고정형 개인영상정보 보관 및 파기

산림청에서 수집한 고정형 개인영상정보의 보관 기간은 수집 후 30일 이내로 하고 있으며, 동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자동파기 또는 개인영상정보 파기방법(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에 따라 파기하고 있습니다.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5년 8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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