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산지 규제 한 눈에 알수 있다(YTN)
  • 등록일2009-06-12
  • 작성자대변인실 / 관리자
  • 조회10239

산지 규제 한 눈에 알수 있다(YTN)
산지를 이용하고자 할 때 다양한 법적 제한으로 낭패를 보는 사례가 많습니다.
내 산에 어떤 법적 제한이 있고, 집을 지을 수 있는 지 등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산지정보시스템''이 개발돼 일반에 무료로 제공됩니다.

산지를 사려면 걱정부터 앞서는 게 현실입니다.
잘못된 정보로 산지를 제대로 이용하거나 개발할 수 없는 데다 혹시 사기를 당하는 사례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이런 걱정을 덜 수 있게 됐습니다.
산림청이 개발한 ''산지정보시스템''은 우리 나라 산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대국민 무료서비스 창구입니다.
내 산이 어떤 법적 제한이 있는 지 등을 산림관서에 찾아가지 않고서도 관련 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최병암, 산림청 산지관리과장]
"민원과 관련된 전화를 줄일 수 있고, 산지를 이용할 때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1/5,000 축척으로 정밀하게 전산화한 산지 구분도를 바탕으로 구축된 산지정보시스템(www.forestland.go.kr)은 필지별 규제지역 현황과 개발행위 제한 사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사도와 표고 등 산지의 특성이 포함돼 있어 산지개발 여부를 사전에 판단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산림청 산지정보시스템이 개발되면서 산림의 난개발을 예방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터뷰:정광수, 산림청장]
"다양한 산지 정보를 알리고 정확하고 효율적인 산지 개발로 국민경제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국토의 64%가 산림으로 이뤄진 우리 나라.
산림청 ''산지정보시스템''은 산주의 불편을 덜어주고 산지이용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방송매체 : YTN
인 터 뷰 : 정광수 산림청장
방송일시 : 2009.06.10
영상시간 : 2분

방송일
방송매체
홍보
카테고리
홍보
키워드
첨부파일
  • 인터넷표지.bmp [869.0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73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