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남부지방산림청장 남송희
남부지방산림청장 남송희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국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환영합니다.

남부지방산림청은 경상남·북도와 부산·대구·울산 광역시의 시·군·구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산림행정의 틀을 새롭게 만들며 산림자원, 산림재해, 산림복지 분야 등 다양한 산림정책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지역의 우수한 산림을 토대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산림자원 가치 극대화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중점적으로 힘써나가겠습니다.

우선,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산불감시와 예방활동을 공고히 하여 산불발생을 최소화하고, 소나무재선충병 예찰체계를 고도화하고 예방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재선충병 확산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에 철저히 대비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둘째, 국민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쉼터 마련을 위해 산림복지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교적 안전한 여가활동인 산림복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립밀양등산학교, 국립부산해운대숲속야영장, 국립부산치유의숲, 국립산림레포츠진흥센터 등 다양한 산림복지시설을 확충하여 국민이 안전하고 편하게 쉴 수 있는 산림복지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안전한 산림사업장 조성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산림사업은 충분한 인프라가 없고 사업현장이 광범위하여 사고 발생 시 인지가 쉽지 않는 등 산업재해에 취약합니다. 이에, 사업별·유형별 안전관리체계를 마련하여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도록 힘쓰겠습니다.

끝으로 저희 남부지방산림청 홈페이지가 앞으로 국민과의 소통 창구가 되길 희망하며, 국유림 행정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5/5 ]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