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남부지방산림청, 장마대비 산사태취약지역 현장 점검 실시
  • 등록일2023-06-30
  • 작성자기획운영팀 / 송유빈 / 042-580-5513
  • 조회269
□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송희)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여 6월 29일 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와 합동으로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 이번 현장 점검은 산림청 산림보호국장(김용관)과 함께 2022년 봄철 산불피해지인 울진군 북면 상당리 일원에서 실시하였으며, 호우에 따른 피해예방 조치 및 피해 우려지에 대한 준비 사항을 집중 점검하였다.

□ 특히, 산림생태복원사업 161ha를 추진하고 있는 울진 산불피해지의 산사태발생 우려지에 대하여 사방댐, 계류시설 등 재해예방사업을 우선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관계자들에게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도록 당부하였다.

□ 또한, 산림사업지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관리 강화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근로자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였으며, 하반기 추진하는 산림사업 전반에 대하여도 재해예방을 우선으로 실시하되, 산림사업으로 인한 재해발생으로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재차 당부하였다.

□ 남송희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자연재난은 예고된 재난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대비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며, 국민 여러분들도 산사태 주의·경보에 관심을 가지고 재난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및 대피 장소 등을 사전에 숙지하여 피해예방을 대비하여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산사태우려지역에 대한 지역담당관제를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산림피해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한 신속한 피해조사로 빠른 시일 내 복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